보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성료'...대안제시에 '초점'
상태바
보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성료'...대안제시에 '초점'
  • 노영찬 기자
  • 승인 2024.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질타보다는 대안제시에 초점

[투데이광주전남] 노영찬 기자 = 보성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7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년 동안 행해진 보성군의 주요 행정사무 전반을 살펴보고 다각도로 검토해 나온 지적 사항에 대한 시정 요구와 개선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군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위원장을 맡은 임용민 의원은 “책임 있는 자세로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위원들의 지적 사항에 대한 시정 조치와 개선 방안을 보성군에 요구하겠다”며 “질책으로 마무리되는 감사가 아닌 건설적인 대안 제시의 장으로 감사가 끝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동료 위원님들께 감사와 앞으로도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짧은 소회를 덧붙였다.

또한, 보성군의회는 보성군이 위탁한 시설 운영과 관련해, 운영비를 지원 받는 수탁자들에 대한 주무 부서의 철저한 관리·감독을 주문함으로써, 시설 이용객들의 불편을 사전에 방지하도록 하는 등 보성군에 대한 감시와 견제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활동 결과보고서는 12월에 있을 제306회 보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폐회에서 의결 절차를 거친 이후 보성군에 전달해 문제점으로 지적된 부분들을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