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중학교 배드민턴대회' 성료
상태바
보성교육지원청, '중학교 배드민턴대회' 성료
  • 노영찬 기자
  • 승인 2024.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드민턴대회.[사진=보성교육지원청]
배드민턴대회.[사진=보성교육지원청]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지난 21일 벌교스포츠센터체육관에서 관내 11개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 공동교육과정인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했다.

보성군 중학교체육교사협의회에서 지난 4월 학교스포츠클럽 공동교육과정으로 선정된 배드민턴의 학교·학생 간의 경기를 통해 '함께 배우며 같이 경쟁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공동교육과정 성과와 활성화를 목적으로 단순한 학생 경쟁이 아닌 교육의 장을 열었다.

복식 경기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관내 11개 학교 80개팀 160명의 학생이 참여했고 정식 경기에 앞서 화순군 배드민턴 실업팀 선수 12명을 초청해 배드민턴 강습회 및 시범경기를 했으며, 이후 남·여 1·2학년부와 3학년부로 나눠 예선 조별리그전 후 본선 16강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조성중 학생은 "우리 학교가 작은 학교라 단체전 선수 구성이 어려워 대회 참가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있는 종목을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할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며 "학교에서 더 열심히 노력해서 다음 대회에도 꼭 참석하겠다"고 말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작아서 행복한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세 번째 걸음으로 열린 이번 학교스포츠클럽 공동교육과정 연합 체육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함께 배우며 같이 경쟁하고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