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국종별육상경기 및 아시아육상투척 대회 개최
상태바
목포시, 전국종별육상경기 및 아시아육상투척 대회 개최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4.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3회 전국종별육상경기 선수권대회, 170개 종목 2,500여명 출전
목포시, 전국종별육상경기 및 아시아육상투척 대회 개최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전국체전과 전국소년체전을 성공리에 마친 목포시가 오는 13일부터 5일간 목포종합경기장에서 제53회 전국종별육상경기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전남육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올 7월에 개최하는 파리하계올림픽 대회와 세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국가대표 선발전과 겸해 열려 차세대 유망주 발굴대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종별육상경기 선수권대회는 지난 달 28일까지 선수등록을 마감하고 총 2,500여명의 육상 엘리트 선수들이 170개의 종목에 출전해 자웅을 겨루게 된다.

400m 릴레이 종목에서는 파리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얻기 위한 한국 대표팀과 일본 대표팀 등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목포에서 개최하는 아시아투척 선수권대회는 14일부터 15일 양일간 목포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중국, 대만,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20개국 200여명이 참가하며 세계선수권 메달리스트 등 유명 투척선수들이 대거 참가한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국제대회와 전국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목포 스포츠 인프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많은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스포츠메카 중심도시로서 자리매김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