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물류업체 및 화주 대상 목포신항 홍보 및 투자 유치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최하는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은 국내 최대 물류산업 전문 전시회로 지난 달 23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운송·서비스·설비 등 물류 분야 150여 개 기업이 총 750여 개 홍보 전시관을 운영하고 잠재고객 대상 자사 기술 및 제품 등을 홍보하며 물류업체 간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포시는 전남도·목포신항만운영와 공동으로 국내 업체와 국외 업체 등 총 70여개 업체 대상으로 목포신항 현황 및 이점, 투자환경, 지역인센티브 등에 대해 알렸으며 잠재 투자 기업 발굴을 위한 1:1 맞춤형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목포신항 홍보 전시관을 방문한 업체에 목포신항 홍보 책자와 홍보문구가 새겨진 기념품을 배부하면서 방문 업체와의 정보 교류를 통해 목포신항 물류산업 발전 방향과 실질적인 기업 지원 방안을 구상했다.
목포신항만운영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한 항만 및 물류업체에 목포신항의 입지적 이점을 알려 투자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목포신항을 국내·외 물류업체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어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목포신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