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과 변화된 사업 내용 확인 필수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센터장, 농업경제학과 교수 송경환)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30일까지 ‘2024년도 제1차 농촌융복합산업 현장코칭 사업 접수’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이하 전남6차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현장코칭’사업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의 역량 강화 및 애로사항 해소가 목적이다. 전남6차센터는 지난해 멘토링 사업을 포함하여 약 600건의 코칭을 진행하였으며, 평균 만족도 95점 이상을 기록하며 매해 농업경영체들의 재신청률이 높은 사업이다.
전남6차센터에서 주관하고 있는 현장코칭 사업은 △경영(마케팅/디자인/재무/수출 등) △기술(제품개발/공장신?증축/품질관리 등) 분야뿐만 아니라 신청인이 원하는 코칭 분야로 신청 및 매칭을 할 수 있으며, △1유형(일반 단기코칭) △2유형(제품컨설팅 및 디자인) △3유형(장기 보육매니저)로 구분되어 필요성에 따라 나누어 신청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전남6차센터는 우수한 인증사업자 지원기관으로 4년 연속 전국 사업성과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상시 모니터링과 더불어 교육과 멘토링 등의 청년 및 귀농·귀촌인들을 위한 사업을 펼쳐 총 428개소(24년 1월 기준)의 전국 최다인증경영체를 보유하고 있다.
전남6차센터 송경환 센터장은 “실제로 농업인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여러 방안으로 귀 기울이고 있다.”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센터에서 매년 운영하는 현장코칭 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장코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남농촌융복합산업 홈페이지(www.전남6차산업.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24년도 사업은 전체적으로 전년도와는 변화가 생겨 공지 사항을 꼭 참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