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광주광역시의회 심창욱(북구제5 운암1.2.3동 동림동 ) 의원이 13일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단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우수의정대상은 시.도의회 의원들의 우수한 의정활동을 발굴하고 전파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하여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했다.
심창욱 의원은 ▲수돗물절약 지원 조례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우주항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유해약물 교육 강화 조례 등 6건의 조례를 제정했으며, 지역구 민원해결에 따른 예산으로는 운암제 조성사업 등 7억6천여만원을 수립해 괄목할 만한 의정활동을 펼친 것이 이번 대상의 원동력이 됐다는 평가다.
특히 심 의원은 5·18민주화운동정신 계승발전을 위한 관련 단체 및 기관들의 성찰과 방안에 대하여 5분자유발언을 릴레이로 이어가 주목을 받았다.
한편 심창욱 의원은 조선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공학부 학사, 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출신으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대통령소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 더불어민주당 전국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광주북구협의회 자문위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북구(을)지역위원회 자치분권위원장, KBC 광주방송 시청자 위원,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운영위원을 역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