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업기계 자격증 취득 지원 확대
상태바
보성군, 농업기계 자격증 취득 지원 확대
  • 노영찬 기자
  • 승인 2025.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굴착기·지게차·드론 자격 교육생 모집.교육비 50% 지원
보성군, 농업기계 자격증 취득 지원 확대
[투데이광주전남] 노영찬 기자 = 보성군은 관내 농업인들이 전문자격이 필요한 농업기계 사용법을 익히고 안전하게 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굴착기, 지게차, 드론 3개 기종의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비의 50%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총 80명으로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60명, 드론 조종자 20명이다.

지원 대상은 보성군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농업인으로 굴착기와 드론 과정은 2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증, 지게차 과정은 1종 보통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다.

교육 신청은 2월 3일 오전 9시부터 보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모집 인원이 마감된다.

신청자는 본인이 직접 신청서 농업경영체등록 확인서 운전면허증 사본을 지참해 제출해야 한다.

최종 확정된 교육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관내 농업기계 교육기관에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 지원을 통해 농업인들이 안전한 농업기계 사용법을 익혀 농작업 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계화 영농을 선도할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해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60명,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1종 20명, 총 80명의 보성군 농업인이 농업기계 전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해 기계화 영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