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찻집, “학과 이해하고 GO, 학우사랑하고 GO”행사 진행
학우들이 겨울 나는데 난방비 지원 하자는 취지
학우들과 함께 공동체적 정신 과 배려하는 마음 키워
학우들이 겨울 나는데 난방비 지원 하자는 취지
학우들과 함께 공동체적 정신 과 배려하는 마음 키워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동강대학교 보육복지학과(학과장 김남금)는 14일(월) 교내에서 오후 4시부터 사랑과 희망 나눔 일일찻집, “학과 이해하고 GO, 학우사랑하고 GO”행사를 열었다.
동강대학 보육복지학과는 1학년부터 4학년까지 180여 학우가 향학열을 불태우고 있는 학문의 전당이다. 주간에 공부하는 학생들로부터, 야간에 공부하는 만학도까지 불이 꺼지지 않는 학과이다.
동강대학교 보육복지학과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을 취득하고, 3, 4학년 과정에서는 ‘평생교육사 2급’, ‘건강가정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까지 취득 할 수 있는 학과이다.
김남금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은 공부도 중요하지만, 학우들과 함께 가자는 공동체적인 정신을 바탕으로, 항상 배려하는 정신으로 나아가고 있다. 고 밝히고 이러한 기본정신은 도움이 필요한 학우들이 겨울을 나는데 약간의 난방비를 지원하자는 취지로 ‘일일찻집’을 계획하고, 학생들이 추천한 5명의 학생들에게 행사 이익금을 장학금 형식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커피 값과 약간의 기부금을 모아 훈훈한 가운데 180여 학우들은 모두가 즐겁고 의미 있는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