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광주도시공사 사장에 김승남 전 국회의원 임명
상태바
[인사] 광주도시공사 사장에 김승남 전 국회의원 임명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4.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프로젝트 추진 적격…공사 경영 한단계 성장 기대
강기정 시장이 김승남 광주도시공사 신임 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7일 시청 접견실에서 제12대 광주도시공사 사장에 김승남 전 국회의원을 임명했다.

김승남 신임 사장은 임원추천위원회 심사와 광주시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청문 절차를 통해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받았다.

광주시의회는 지난 9월27일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 광주시에 송부했다.

김 신임 사장은 △재선 국회의원 △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민주당 수석사무부총장 등 30여년 간 정당 활동을 이어온 중량감 있는 인사다.

탁월한 정무능력과 리더십으로 협력과 갈등해결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중앙부처 등 다양한 기관·단체와 형성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광주에너지밸리·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집적단지 공간 건축 등 주요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도시공사를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남 사장은 “재원 조달이 관건인 도시공사 사업에 추진력을 더하는 한편 공사의 수익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신사업을 구상해 나가겠다”며 “광주 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도시공사는 주택, 체육시설, 산단 등 시정의 다양한 영역에 함께하는 만큼 리더의 통합능력이 더욱 필요하다”며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손을 잡아 달라”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