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Ⅴ대학, 교수·학생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눈길 끄네’
상태바
한국폴리텍Ⅴ대학, 교수·학생들의 다양한 봉사활동 ‘눈길 끄네’
  • 노영찬 기자
  • 승인 2024.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Ⅴ대학 전기과 “인성 갖춘 기술인재 양성·배출”
한국폴리텍V대학 전기과 교수와 학생들이 지난 24일 중외공원내 운암저수지에서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폴리텍V대학(학장 강구홍)은 지난 24일 중외공원내 운암저수지에서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조흥현 전기과 지도교수와 학생 2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중외공원에 버려진 담배꽁초, 음료수병 등 다양한 쓰레기를 수거했다.

전기과(학과장 최명현 교수)는 인성을 갖춘 기술인재 양성의 선순환 구축에 기여하기 위해 장애인 및 취약계층에 대한 재학생 봉사활동과 장애인 인식개선, 기부 활동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광주시장애인권익협회에서 노후된 전기시설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4월에는 북구 소재 금곡마을을 찾아 농촌지역의 노후화된 등기구 및 전등시설을 개·보수하였으며, 5월에는 동구 지산동에 위치한 광주일맥원에서 기술 봉사활동을 펼쳤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끌고 있는 조흥현 교수는 “여러 봉사활동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 간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다“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광주캠퍼스는 지역을 떠나, 국가 발전에 초석이 되는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교육기관으로써 참인 폴리텍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