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5월 1일부터 사전 예약접수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2012 여수엑스포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행하는 투어버스 사전 예약접수를 5월 1일부터 받는다.
광주관광투어버스 안내 전단
오는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운행하는 투어버스는 매일 오전 9시, 오후 1시 하루 두 차례 총 6대의 대형버스를 투입해 운행하며, 사전 예약자만 탑승가능하고 투어버스 이용요금은 무료다.
매일 광주시와 여수엑스포를 왕복 운행하는 투어버스의 운행코스는 홀리데이인광주호텔↔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광주광역시청(등기국옆)↔광주역↔산수교회(산수오거리)↔여수세계박람회장이다.
여수엑스포를 관람하고 광주시로 돌아올 경우에는 여수엑스포 정문 옆 임시 시외버스승차장에서 탑승하며, 광주출발 오전 1회차 버스 이용자는 오후 5시 차량에, 오후 2회차 이용자는 오후 10시에 각각 출발하는 투어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이용을 희망하는 관광객은 출발일(관람일) 5일전까지 광주관광정보센터(☎062-233-3399)나 광주문화관광포털(http://utour.gwangju.go.kr) 온라인예약 창구에서 직접 사전예약접수를 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여수엑스포 연계 투어버스 운영을 계기로 광주뿐만 아니라 전남과 전북의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투어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향후 광주시에서 개최하는 비엔날레, 추억의 7080충장축제, 제19회 세계김치문화축제 등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