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와 공동주관…영어 학습법·2026~2027 대입전략 정보 제공
이번 행사는 지역 간 대입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시교육청과 한국교육방송공사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대상은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로 학습-대입 전략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EBS 대표강사진이 1, 2부로 나눠 영어 학습법과 2026~2027학년도 대입 정보를 안내한다.
1부에서는 EBSi 영어영역 대표강사인 서울 한영고등학교 김수연 교사가 영어 학습법을 소개한다.
김 강사는 ‘EBS 김수연의 구문에서 독해까지’, ‘김수연의 빠르고 정확한 문장 삽입’ 등을 저술했으며 ‘2025 수능특강’ ‘2025 수능개념’ 등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2부에서는 경기 소명여자고등학교 교사이자 EBSi 입시·면접 대표강사인 김진석 교사가 2026~2027 대입 전략을 안내한다.
김 강사는 경기도진학교사협의회 연수국장이자 경기 진로진학상담 리더교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카데미 참여 신청을 놓친 학생, 학부모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EBS는 아카데미가 끝난 후 EBSi 홈페이지에 동영상을 게시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은 학교 안에서 차근차근 내실 있게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가 수능과 학교시험에서 영어를 어떻게 준비하고 공부해야 하는지, 자신에게 맞는 대입 전략은 어떤 것인지 탐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12월 7일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전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