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고흥 UP! 행복 UP!
상태바
아이 키우기 좋은 고흥 UP! 행복 UP!
  • 박지원 기자
  • 승인 2018.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흥어린이집 보육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우수 어린이집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투데이광주=박지원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0월 11일 관내 20개 어린이집 보육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우수 어린이집 벤치마킹’을 실시했다.이번 벤치마킹은 타 지역 우수 보육시설을 견학하여, 상호 운영 프로그램 교류 및 보육교사 상호간 소통의 시간을 가져,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수집·활용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되었다.

벤치마킹은 먼저 우수 어린이집인 남해군 남해어린이집을 방문, 다양한 보육프로그램에 대해 설명을 듣고, 보육 현장 견학과 체험 순으로 진행하여, 그간 영유아를 돌보느라 보이지 않게 쌓인 보육교사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편성되었다.

보육교사들은 “선진보육 현장을 보고, 느끼고, 배워, 우수 사례를 접목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심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자존감과 함께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보육교사 벤치마킹, 인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여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