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라이징 콘서트’4월 10일 공연
상태바
목포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라이징 콘서트’4월 10일 공연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5.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션 통해 선발된 클래식 인재들과 협연
목포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라이징 콘서트’4월 10일 공연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목포시립교향악단의 기획연주회 ‘라이징 콘서트’ 가 4월 10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을 위해 목포시향은 지난달 목포를 비롯한 광주·전남의 초·중·고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 지역 출신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협연자 선발 오디션을 진행해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 갈 유망주 11명을 선발했다.

김동수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은 이번 공연은 그리그의 피아노협주곡 1악장, 훔멜의 트럼펫 협주곡, 전선의 땅콩, 신동수의 산아, 쿠세비츠키의 더블베이스 협주곡, 생상의 바이올린협주곡 3번 1악장, 베버의 바순 협주곡, 하이든 첼로 협주곡 1번 3악장, 손민정의 봄아 오랫동안 놀다가렴, 윤이상의 고풍의상을 노래하며 비니얍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 2번 3악장을 차례로 연주한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연주자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목포시향과의 협연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은 다양한 독주 악기의 특색을 살린 협주곡의 주요 악장을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연주회다.

김동수 지휘자는 “이번 공연이 실력있는 어린 연주자들의 세계무대로 향하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하며 지역 청소년 클래식 인재들이 성장하고 예술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연 입장권은 무료로 3월 18일부터 온라인 티켓링크에서 사전 예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