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지방세 납세자 권익증진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목포시, 지방세 납세자 권익증진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수상
  • 정승철 기자
  • 승인 2024.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 낳으셨나요? 그럼, 전액감면도 가능한다' 주제로 사례 발표
목포시, 지방세 납세자 권익증진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수상
[투데이광주전남] 정승철 기자 = 목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세 납세자 권익증진 우수사례 통합 발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발표대회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납세자 권익증진 우수사례를 공모했고 행정안전부 1차 서면평가를 거쳐 선정된 15건을 대상으로 19~20일 목포오션호텔에서 개최됐다.

사전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15건은 원고점수 및 발표점수를 합산 평균해 최종 평가에 올랐다.

목포시는 '아이 낳으셨나요? 그럼, 전액감면도 가능한다' 주제로 발표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올해 1월 1일 ‘지방세특례제한법 제36조의 5’ 가 신설되어 출산·양육을 위한 주택 취득세 감면이 시행되었으나 출산 가정이 이 제도를 제대로 알지 못해 세금을 납부한 사례가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찾아 감면을 안내함으로써 납세자 권익보호를 실현했다.

시 관계자는 “납세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세무상담 및 고충민원 해결위해 적극적인 납세자보호관 운영 활성화를 통한 납세자 권익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선정된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가 앞으로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배포하고 고충민원에 시달리고 있는 납세자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