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잘지키는 고창’ 고창군,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종합 A 등급 ‘우수’
상태바
‘약속 잘지키는 고창’ 고창군,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종합 A 등급 ‘우수’
  • 김홍열 기자
  • 승인 2024.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청사전경(사진=고창군)
[투데이광주전남] 김홍열 기자 = 전북자치도 고창군이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결과 공약을 잘 이행하고 있는 기초자치단체에 선정됐다.

14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종합결과’ A 등급을 받았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 2023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이며 고창군은 5개 평가항목의 합산 총점이 78점을 넘어 우수등급인 A를 받았다.

민선8기 고창군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넘치는 고창’을 위해 80개의 공약사업 중에서 완료 8건, 이행 후 계속추진 26건, 정상 추진 45건, 일부추진 1건으로 전체 공약중 42.5%를 완료했다.

이는 전국 평균과 전북자치도 평균보다 높은 이행률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고창군은 내실있고 신뢰받는 공약사업을 위해 심덕섭 고창군수 주재로 분기별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

연 1회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연 2회로 확대하고 매니페스토 공약 특강을 개최하는 등 공약이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 임플란트·틀니 의료비 지원, 찾아가는 마을주치의사제, 고창군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 조성 등 군민 맞춤형 공약사업이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9일 발표한 2024 고창군민 행복도 조사에서 4년 전보다 5.76% 행복도가 상승하는 의미있는 결과로 이어졌다.

또한 3월 행정안전부 주관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심덕섭 군수 취임 이후 높아진 행정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2023년 실적에 대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자료를 모니터링해 분석한 결과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가장 우선시 한 결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단순히 공약사업을 완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80개의 공약사업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약을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