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시민 생활개선 등 지시사항 점검
상태바
정기명 여수시장, 시민 생활개선 등 지시사항 점검
  • 양재식 기자
  • 승인 2024.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158건 중 143건 완료, 이행율 90.5% 달성
정기명 여수시장, 시민 생활개선 등 지시사항 점검
[투데이광주전남] 양재식 기자 = 정기명 여수시장이 지난 30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장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 생활개선 등 당면현안 지시사항을 직접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시사항의 추진 상황을 점검해 이행력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국·소·단장, 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해 소관별 보고와 논의가 이뤄졌다.

보고회에 따르면 민선8기 시장 지시사항은 모두 158건으로 이 중 143건이 완료했거나 완료 후 계속 진행 중으로 90.5%의 이행률을 달성했으며 나머지 15건은 지속 추진 중이다.

그간 정 시장은 매주 업무계획 보고회 및 간부회의에서 시정 업무추진 및 당면 현안과 관련한 대책 마련을 지시해왔다.

주요 지시사항으로 고물가 부담 경감 지원방안 서민 체감형 시책 발굴 섬섬여수페이 가맹점 확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콘텐츠 적극 발굴 및 연계 국·도비사업 발굴 인구감소 대응정책 추진 청년·신혼부부 주거정책 확대 추진 관광객 만족도 제고 노력 시내 교통체증 해소 다각적 방안 강구 등이다.

이날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시사항은 시민생활과 밀접한 사안으로 우선해서 신속하게 처리해 주시기 바란다”며 “시민의 눈높이에서 행정을 추진하고 일 중심의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서 간부공무원들이 솔선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