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전개
상태바
함평군,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전개
  • 서영록 선임기자
  • 승인 2023.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인하기, 자제하기, 지켜주기’ 주제... 감염병 차단
환자와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한 병문안 문화 개선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
이상익 함평군수, 심화섭 보건소장, 함평군 의사회, 박승룡 함평군 공립요양병원장 등 30여 명은 1일 함평군 공립요양병원에서 올바른 병문안 문화조성 캠페인을 벌였다.

[투데이광주전남] 서영록 선임기자 = 전남 함평군은 1일 함평군공립요양병원에서 군민의 건강과 안전한 병문안 조성을 위한 병문안 문화 개선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함평군 보건소장, 보건행정과장, 함평군 의사회, 박승룡 함평군 공립요양병원장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확인하기, 자제하기, 지켜주기’란 주제로 올바른 병문안 문화 조성을 통해 환자와 문병객 간 감염 위험을 줄여 지역사회에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고 안전한 진료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의료기관 내 별도 병문안 장소 및 예약 시스템 점검, 손소독제 비치 등 병문안 실태 현황 점검과 함께 포스터와 홍보물을 배부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현재 함평군공립요양병원을 시작으로 관내 여러 의료기관들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캠페인 참여 병원은 배부된 홍보 포스터를 병원 곳곳에 부착해 환자와 보호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를 돕는 병문안 문화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올바른 병문안 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군민과 의료기관의 지속적인 캠페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