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 열린다
상태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 열린다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수찬 이사장, 청소년들 자발적으로 활동하며 배우는 사진문화 창출의 주체로 성장 하길...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청소년들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기대

출품수는 1인당 4점 이내 이며 출품료는 무료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 포스터
(사)한국사진작가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한국예총이 후원하는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 포스터./한국사진작가협회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가 주최·주관하고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의회, 한국예총이 후원하는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가 열린다.

유수찬 이사장은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를 첫회 열면서 이번 사진제가 청소년 문화활동 영역 중 사진이라는 매체를 통해 청소년들을 밝고 건강하게 성장시키고, 자연환경과의 친밀감을 고조시키는 한편 사진예술을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하고,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활동하며 배우는 사진문화 창출의 주체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청소년들을 통해 사진에 대한 독창성과 도전적 시도,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선명성, 작품으로서의 완성도와 테크닉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고 말하고,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고 말했다.

유수찬 이사장(사진)은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를 첫회 열면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활동하며 배우는 사진문화 창출의 주체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수찬 이사장(사진)은 “제1회 한국청소년사진제”를 첫회 열면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활동하며 배우는 사진문화 창출의 주체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1회 한국 청소년 사진제” 접수 기간은 2023년 09월 0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다.

출품자격은 대한민국 초, 중, 고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초등부 / 중고등부로 분류 접수한다.

출품료는 없으며 작품내용은 자유작으로 한다. 출품수는 1인당 4점 이내이며 출품료는 무료이다. 작품규격은 긴변 기준 2천 픽셀 이상 JPG 파일 이며 원서접수는 한국사진작가협회 공모전홈페이지 http://teen.pask.net/ 로 접수를 하면 된다.

본 사진제의 심사는 2023년 11월 10일 예정하고 있으며 심사발표는 한국사진작가협회 홈페이지에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으로는 대상 1점 : 상장 및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2점 (부문별 1점) :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우수상 4점 (부문별 2점) : 상장 및 상금 각 30만원, 특선 10점 (부문별 5점) : 상장 및 상금 각 20만원, 입선 60점 (부문별 30점) : 상장 및 문화상품권 3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작 전시회 개전 및 시상일시는 제8회 대한민국사진축전 기간 동안인 2023년 12월 6일(수) ~ 10일(일) 중 계획하고 있으며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한국사진작가협회 관계자는 출품 시 유의 사항을 잘 숙지하길 바란다면서 작품 규격에 명시된 긴변 기준 2천 픽셀에 미달되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으며, 단, 주최 측은 전시 및 홍보 등 비영리적 목적에 한하여 수상작을 활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포토샵, 합성 등 모든 후보정 작업은 가능하나 저작권 및 초상권에 저촉되지 않는 소스를 사용해야 하며 합성 작품의 경우 출처에 대한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출품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재사용되지 않도록 주최 측에서 제출한 파일을 삭제처리 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