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민선8기 공약 추진 박차
상태바
곡성군, 민선8기 공약 추진 박차
  • 최수향 기자
  • 승인 2023.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분기 공약·지시사항 추진상황 점검
곡성군, 민선8기 공약 추진 박차
[투데이광주전남] 최수향 기자 = 곡성군이 지난 21일 군청 소통마루에서‘민선 8기 2분기 공약사항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상철 곡성군수와 이귀동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난 4월에 개최한 1분기 보고회 이후 공약 추진상황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 5개 분야 49개 사업으로 2023년 1분기 대비 1개 사업이 추가 완료돼 이행률은 52%이다.

완료된 공약 중 하나인 소멸위기 극복 민관산학협력단은 지난해 11월 출범 후 현재까지 4차 실무협의회를 거쳤다.

협력단은 곡성군만의 지역특화 전략산업을 발굴하고 소멸위기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군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민선 8기 공약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소년문화바우처 20만원 지급은 4월에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가 완료돼 추석 전에 지급될 예정이다.

이는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박탈감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권역별 어르신 건강증진센터 운영은 곡성읍권 센터가 지난 3월 농업인재활센터 2층에 개소돼 주민들에게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내년에는 옥과권 운영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 중이다.

권역별 어린이가 디자인하는 놀이터 조성사업은 지난 2월 곡성읍 중앙초등학교에 ‘꿈놀자놀이터 신기방기’가 개장됐다.

현재 옥과권은 부지선정이 완료돼 놀이터 디자인 구상을 위한 사전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보고회에서는 시책보고회,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등에서 논의된 지시사항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도 함께 이뤄졌다.

2분기 지시사항은 총 80건으로 이 중 43건을 완료해 현재 54%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주요 지시사항 중 하나인 관외 소아과 이용 편의 제공은 지난달 9일 광주광역시 소재 첨단메디케어의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전 진료 예약 시스템이 모바일앱에 구현됐다.

나머지 37건 중 29건은 계획수립 단계이거나 추진 중인 사항으로 해당 사업에 대한 이행상황 점검 및 부서별 협업사항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이상철 곡성군수는“민선 8기 공약 추진에 애써주신 실과소원장 및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공약 추진과정에 지역 여건과 맞지 않는 부분은 공약 변경을 통해 현실적으로 실행하도록 하며 군민들의 일상생활과 직결된 지시사항 등은 조속히 완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