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신규공무원과 격의없는 소통의 장" 눈길
상태바
강종만 영광군수 "신규공무원과 격의없는 소통의 장" 눈길
  • 정현동 기자
  • 승인 2023.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공무원들의 다양한 의견 청취 및 청렴·친절 등 중요성 강조
영광군, 신규공무원과 격의없는 소통의 장 마련

[투데이광주전남] 정현동 기자 = 영광군은 지난 13일 금호화순스파리조트에서 2023년‘찾아가는 혁신소통의 날-신규공무원편’을 개최했다.

이번‘찾아가는 혁신소통의 날’은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2년 미만 신규직원 90여명들과 1기, 2기로 나눠 총 2번의 소통의 장을 마련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신규공무원 현장 참여자 약 90여명이 참석함과 더불어 지난 청년, 청소년편과 마찬가지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참여의 폭을 확대했다.

1부‘강종만 군수와의 토크콘서트’에서는‘청렴’이란 주제로 공직자가 갖춰야 할 청렴과 친절 마인드 및 다양한 경험 사례 등의 이야기를, 2부에서는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군수와의 대화시간,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 및 논의됐다.

강종만 군수는“신규공직자의 어려움을 적극 공감하면서도 MZ세대만의 장점을 살려줄 것을 당부하면서 신규 공직자 여러분 개개인의 자발적인 청렴 실천 의지를 드높여 영광군에 청렴한 조직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군민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처음 공직에 발을 딛었던 그 초심을 잃지 말고 청렴과 친절의 기본자세를 다시 한번 새겨주길 바라고 신규 공직자뿐만 아니라 전 공직자가 모두 청렴의식을 가지고 군민에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솔선수범 해주기를 부탁드리면서 7월엔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