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국립공원 "평두메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 참가자 모집
상태바
무등산국립공원 "평두메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 참가자 모집
  • 신종천 선임기자
  • 승인 2024.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두메습지 ‘람사르습지’ 등록 기념, 6월 15일까지 모집

[투데이광주전남] 신종천 선임기자 = 국립공원공단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강재구)는 공원 내 대표 습지인 평두메습지의 ‘람사르습지’ 등록을 기념해 평두메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 참가자를 6월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도심형 국립공원 중 최초로 람사르습지에 등록된 평두메습지는 멸종위기종인 수달, 담비, 삵, 조롱이 등을 비롯해 큰산개구리, 도롱뇽 등 양서류가 집단 번식하는 핵심 서식지로 생물다양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무등산국립공원은 평두메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 현장조사에식물조사를 하고 있는 모습. /무등산국립공원 제공
무등산국립공원은 평두메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 현장조사에식물조사를 하고 있는 모습. /무등산국립공원 제공

이번 평두메습지 생물다양성 대탐사는 국립공원 보전과 자연생태 분야에 관심 있는 광주 시민, 광주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식물, 곤충, 조류, 양서·파충류 각 분류군별 8명씩 총 32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된 인원은 6월 29일과 30일 전문가와 함께 습지 내 동식물 조사와 종 목록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 및 일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무등산국립공원 누리집(https://www.knps.or.kr/mudeung)의 사무소 알림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도웅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습지는 다양한 야생생물에게 서식 공간을 제공하는 생태계 건강성이 높은 지역으로 보전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며, “평두메습지 대탐사 프로그램에 광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