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부동산등기부등본,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세요"
상태바
광주 서구 "부동산등기부등본, 무인민원발급기 이용하세요"
  • 최영태 기자
  • 승인 2023.06.26
  • 댓글 0

무인민원발급기 기존 2개소에서 19개소로 확대 운영

광주 서구 현재 총 30대의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중
광주 서구 지역민이 서구청 민원실 앞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고 있다. /광주 서구청 제공

 

[투데이광주전남] 최영태 기자 =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언택트 행정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짐에 따라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민원발급기를 17개소 추가해 운영한다.

서구는 기존 서구청 및 시청 민원실에서만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이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19개소로 전면 확대했다.

이번에 서비스가 추가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상무지구 365일 민원봉사실과 서구청이 위치한 농성2동, 금호2동을 제외한 16개 동 행정복지센터이며, 이번에 제외된 금호2동 무인민원발급기는 보완요건을 완비해 올해 다시 승인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서비스 확대는 관공서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중 cctv, 옥외부스, 경보장치 등 보안 요건이 충족되면 법원행정처의 승인을 통해 이루어진다.

올해에는 금호2동 행정복지센터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서비스 승인절차가 완료되면 서구 관내 관공서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20개소 모두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게 된다.

서구청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 부동산등기부등본 발급 서비스를 확대해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행정 수요자 중심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현재 총 3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 0
CAPTCHA Image새로고침
0 / 400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