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대한민국 ESG 대상’ 수상

ESG 교육 및 실천조례 제정 등 ESG 문화 확산 기여

2024-12-18     문주현 기자
[투데이광주전남] 문주현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이 17일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주관 ‘제3회 대한민국 ESG 대상 시상식’에서 ESG 확산 공로를 크게 인정받아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전남교육청을 비롯해 ESG 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17개 기관이 상을 받았다.

주민직선 4기 공약에 따라 전국 교육청 최초로 ESG를 도입한 전남교육청은 지난해 △ ESG 지원센터 구축 및 도입계획 수립 △ ESG 교육 및 실천 조례 제정 △ ESG교육발전위원회 구성을 통해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는 △ ESG 실천 사업 관리 △ 찾아가는 ESG 인식 확산 교육 운영 △ 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 △ ESG 교육발전위원회 운영 △ 유관기관 ESG 네트워크 운영 △ ESG 가치 확산 지원 등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거버넌스 분야에 중점을 둔 ESG 실천을 통해 기후환경 위기, 학령인구 감소 등 교육적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을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전남교육 대전환을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의 가치가 전국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내년에는 ESG 전담인력을 확충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전남교육청의 ESG 경영을 더욱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