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빛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청소년 동아리와 함께하는 ‘담빛청소년버스킹’ 성료

청소년이 직접 주도한 행사로 큰 호응 이끌어

2024-02-26     박주하 기자
[투데이광주전남] 박주하 기자 = 담양군 담빛청소년문화의집은 21일 청소년과 군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아리 청소년과 관내 청소년이 함께하는 ‘담빛청소년버스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담빛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해 공연 분야 동아리 청소년,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했으며 청소년 동아리 공연, 랜덤플레이댄스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

또한 문화의집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마카롱, 레진아트, 네일아트, 드론축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특히 청소년 버스킹은 올해 새롭게 기획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이 주도한 행사인 만큼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를 더해 청소년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뽐낼 수 있도록 관내 행사나 축제와 연계해 청소년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담빛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을 위한 문화복합공간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청소년들에게 탁구, 포켓볼, 댄스실, 100종의 DVD 보유, 코인노래방, 30여 종의 보드게임, 도서실 등 다양한 시설,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