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현황 점검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공간개발 전략 수립
2024-01-11 서영록 선임기자
지난 11일 임만규 부군수 주재로 현안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사업의 조속한 실현을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등 현재까지 진행상황을 종합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장정진 기획예산실장은 함평군을 3개 축을 중심으로 공간구조별 특성과 잠재력을 활용한 지역 간 균형 성장 등 조화로운 개발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되고 있는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들을 중심으로 각 공간별 특성에 맞는 새로운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어 확장 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인 주포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공승마장 조성사업이 최근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미래 지역발전 비전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와 관련해 미래 첨단 신도시 조성사업, AI 축산 융복합 밸리조성사업, 해양치유지구 지정 등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핵심사업들도 관련용역 착수 등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임만규 부군수는 “함평 미래발전 비전사업의 실현을 위해 600여 전 공직자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밝히며 “전라남도와 유기적 협력을 통한 관련 사업이 조속히 실현되고 주축 비전사업을 기반으로 한 파생 사업들이 화수분처럼 더해져 함평 대도약의 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