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전남도, SW융합클러스터 사업설명회

  • 즐겨찾기 추가
  • 2019.04.25(목) 15:40
광주시·전남도, SW융합클러스터 사업설명회
김종훈 기자 today-gj@daum.net
2019년 04월 16일(화) 03:20
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사업설명회포스터

[투데이광주=김종훈 기자] 광주시와 전남도가 상생협력 사업으로 추진 중인 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사업설명회가 18일 오후 2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2019년 광주·전남 SW융합클러스터 사업단(이하 사업단)이 추진하는 에너지신산업 분야 담당기관별 지원사업의 추진방향과 일정 등을 한자리에서 쉽게 설명함으로써 기업들의 이해를 높이고 사업신청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사업단은 올해 ▲SW융합 R&BD ▲벤처창업 및 기업성장 ▲SW융합 인력양성 ▲SW융합 네트워크 구축 및 클러스터 활성화 4개 분야 약 55억원 규모 사업을 추진한다.

각 분야별 세부사업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전, 한전KDN과 녹색에너지연구원이 각각 나눠 수행한다.

설명회 이후에는 에너지 전력분야 사물인터넷(이하 ‘e-IoT’) 인식확산과 표준기술의 지역 기업 활용을 위한 ‘e-IoT 표준 기술세미나’도 함께 개최돼 설명회장을 찾은 지역 기업들이 한전의 e-IoT 표준화 관련 핵심기술 개발 방향등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온오픈믹스 홈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74568)에서 사전등록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업단 홈페이지(http://eswcc.kr)을 참조하거나 전화 (061-339-69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훈 기자 today-gj@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기획특집
독자의소리
생생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