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소년우주센터,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업무협약 체결

  • 즐겨찾기 추가
  • 2019.04.25(목) 17:36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의 우주과학 체험활동과 응급처치 교육지원 체계 구축

곽경택 기자 today-gj@daum.net
2019년 04월 15일(월) 18:25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우주센터]

[투데이광주=곽경택 기자]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박두규, 아래‘우주센터’)는 15일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광주학생해양수련원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의 우주과학 체험활동과 응급처치 교육지원’과 유기적인 업무체계 구축·협력을 위하여 우주과학 교육사업 협력 증진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우주과학 체험활동 중에 발생 할 수 있는 안전 사고의 신속한 조치와 예방활동을 양기관의 사례 공유를 통해 강화 하고, 광주학생해양수련원에 숙박하는 학교단체 청소년들이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당일체험을 통해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과 직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시범운영 △방문청소년을 위한 공동사업기획(당일체험) △ 안전한 청소년활동을 위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지원 △ 각종 사업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업무 △ 기타 공동 발전을 위한 사안 협의 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한 우주센터는 국내 최초 우주과학 특성화 청소년체험시설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는 5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중 하나다.
곽경택 기자 today-gj@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기획특집
독자의소리
생생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