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DMZ 평화인간띠운동 업무협약 체결

  • 즐겨찾기 추가
  • 2019.04.25(목) 17:40
광주 서구, DMZ 평화인간띠운동 업무협약 체결
김종민 기자 today-gj@daum.net
2019년 04월 15일(월) 08:52
DMZ 평화인간띠운동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 광주서구]

[투데이광주=김종민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와 DMZ평화인간띠운동 광주·전남본부는 DMZ평화인간띠운동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을 약속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 내용은 DMZ평화인간띠 운동의 실현을 위한 범시민운동 전개, 내실있는 준비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및 접수창구 마련,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협업시스템 구축 등이다.

오는 27일 진행되는 DMZ평화인간띠운동은 4·27 판문점선언 1주년을 기념해 오후 2시27분 강원도 고성에서 인천 강화까지 500여㎞에 이르는 평화누리길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이 만든 인간띠는 대립과 분단의 아픔, 남북화해와 평화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를 위해 서구는 구청 1층 안내데스크에 접수창구를 마련했으며, 서구소식지·SNS 등 다양한 홍보를 통해 참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통일은 미리 준비하는 만큼 빨리 다가올 수 있다”며 “민(民)이 주도적으로 나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통일을 위한 주민의 염원이 전세계에 알려져 남북의 항구적 평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DMZ평화인간띠운동 광주·전남본부(062-232-6131)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민 기자 today-gj@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기획특집
독자의소리
생생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