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선운산유스호스텔, 여가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

  • 즐겨찾기 추가
  • 2019.01.18(금) 20:21
고창 선운산유스호스텔, 여가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우수’

선운산 유스호스텔, 건축․토목․기계․전기․소방․내진 항목 ‘A’, 가스․위생 ‘매우적합’
유기상 군수 “‘한반도 첫수도 고창’에서 하루 더 머물 수 있는 여건 갖춰져”

김태현 기자 today-gj@daum.net
2019년 01월 09일(수) 03:11
선운산유스호스텔 전경사진
[투데이광주=김태현 기자] 고창 선운산유스호스텔이 정부인증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 받아 ‘품격있는 생태관광 중심지’ 구축에 탄력이 기대되고 있다.

8일 고창군에 따르면 선운산유스호스텔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한 ‘2018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운산유스호스텔은 이번 심사에서 적정한 수련활동을 위한 시설과 프로그램, 조직과 인력 운영현황 등 각종 항목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시설 안전점검 항목 중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소방, 내진 등 항목에서 A등급을 획득했고, 가스와 위생 점검에서도 전국 최우수에 가까운 ‘매우적합’ 판정을 받아 안전한 청소년수련시설물로 평가 받았다.

선운산유스호스텔은 지난 1999년 고창 선운산도립공원 자락에 개원해 연간 약 2만5000의 청소년이 이용하는 호남권 최대의 청소년수련시설이다.

고창군은 유스호스텔에 대해 최근 3년에 걸친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추진해 건물의 안전도와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이번 우수등급 선정으로 ‘한반도 첫수도 고창’에서 기분 좋게 하루 더 머물고 지역 관광명소들을 더 많이 둘러볼 수 있는 여건이 갖춰졌다”며 “앞으로도 고창을 찾는 청소년과 관광객이 편안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현 기자 today-gj@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독자의소리
생생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