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LF스퀘어 광양점 지역협력사업 이행 지속 점검

  • 즐겨찾기 추가
  • 2018.12.19(수) 02:25
광양시, LF스퀘어 광양점 지역협력사업 이행 지속 점검

=구봉산관광단지 조성 등 12개 사업 이행을 위한 실무급 회의 갖고 촉구에 나서 -

김계수 기자 today-gj@daum.net
2018년 12월 04일(화) 12:23
대규모사업을 비롯한 12개 사업은 조기에 마무리되도록 이행점검 추진상황보고회와 실무급 회의를 수시로 갖고 이행을 촉구하기로 했다.(사진/광양시제공)

[투데이광주=김계수 기자] 광양시는 지역과 기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LF스퀘어 광양점 개설 등록 당시 시와 약속한 지역협력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이행점검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5개 분야 22개 사업 중 10개 사업은 마무리됐으며, 대규모사업을 비롯한 12개 사업은 조기에 마무리되도록 이행점검 추진상황보고회와 실무급 회의를 수시로 갖고 이행을 촉구하기로 했다.

골프장, 호텔이 들어서는 ‘광양구봉산관광단지 조성사업’은 오는 2022년 사업준공을 목표로 하고, 현재 LF네트웍스에서는 지난 1월부터 용역을 착수해 사업구역지정과 토지조서작성을 진행 중에 있다.

내년 1월중 사업구역이 지정되면 토지소유자로부터 사용동의 절차를 이행한 후 전남도, 광양시, LF스퀘어가 참여한 투자이행협약서를 체결할 계획이다.

이어, 2019년 6월부터 도시계획변경 등 각종인허가 절차를 거쳐 2020년 사업이 본격 착공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 광양시에 법인을 만드는 것을 오는 2021년까지 완료하고, 예구근린공원조성은 시와 공원조성 세부투자분야에 대한 협의를 통해 2019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현재 지역일자리 창출을 통해 500여 명의 일자리가 생겨났고, 식음부분에 117명이 입점을 한 상태이다.

특히 청년취약계층 창업지원을 위해 20여 명의 청년들이 프리마켓을 운영 중에 있으며, 점포시설관리용역은 지역에 있는 업체가 전담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창업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LF스퀘어 광양점 입점 후 가장 피해가 우려된 지역패션은 32개 업체가 우선입점을 했다. 또 변동사항에 대해서는 수시로 점검해 입점상인들이 사업을 영위하도록 지원을 권고하고 있다.
지역우수상가와의 제휴는 다양한 광고 및 홍보와 고객제공혜택을 위해 우선적으로 착한 가격업소와의 제휴를 권고했으며, 입점 지역중소상인 대출지원을 통해 27건에 6억7천만 원의 금융지원도 이뤄졌다.

지역대표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해 광양한우촌, 북경, 섬진강재첩 등이 입점을 완료하고, 수시로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입점토록 권고했다.

로컬푸드마켓은 광양원예농협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지역대학과의 산학협력활동의 경우 취업스토리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권고했다. 체험프로그램 운영은 5월과 11월에 100여 명의 지역 초등생을 대상으로 부산 키자니아에서 직업체험이 이뤄졌다.

LF스퀘어 광양점에 근무하는 관외거주자 중 광양에 거주하고 실제로 주민등록상 주소를 옮기지 않은 50여 명에게 실전입을 하도록 유도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광양시민되기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지역비영리 수입사업지원을 위해 LF스퀘어 광양점내 직원휴게편의시설 운영권을 광양사랑나눔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역소상공인들이 경영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협력사업으로 지역이 상생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기대감속에 LF스퀘어 광양점이 입점한 만큼 시민과의 약속사항을 점검해 시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오승택 지역경제팀장은 “대기업의 지역 환원사업은 지역민과 상생협력으로 선순환적인 경제 구조 속에 함께 발전하는 길이다”며, “LF스퀘어 광양점이 지역을 위해 약속한 지역협력사업이 철저히 이행되도록 점검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계수 기자 today-gj@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독자의소리
생생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