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여성창업페스티벌 성료

  • 즐겨찾기 추가
  • 2018.12.19(수) 02:25
광주시, 광주여성창업페스티벌 성료

- 29일 시청서 창업홍보관 등 운영

김용범 기자 today-gj@daum.net
2018년 11월 29일(목) 17:00
'광주여성 창업페스티벌’이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여성의 창업 열기를 전달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투데이광주=김용범 기자] 광주시는 29일 시청 1층 시민숲에서 열린 ‘2018년 광주여성 창업페스티벌’이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여성의 창업 열기를 전달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최하고 광주지역 5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 여성가족부와 광주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여성의 일, 새로 도전, 다시 시작’이라는 주제로 광주 여성들의 창업기회를 확대하고 여성 경제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은 ‘창업’을 주제로 한 창업홍보관, 창업전시관, 벤처창업관, 미디어부스, 직업능력프로그램 수료생 전시회 등 30여 개의 다양한 부스로 운영됐다.

개회식은 박미정 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위원장과 광주·전남여성벤처협회 양화숙 회장의 축사, 사전공연, 탤런트 사미자 씨의 함께하는 ‘일자리 천국 광주, 창업에너지 뿜뿜’ 토크쇼로 진행됐다.

여성이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형 업체가 다수 참가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과 컨설팅 상담장을 운영해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창업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 창업홍보관의 금융상담은 인기를 모았다.

벤처창업관에는 전남대학교 창업동아리와 경력단절 여성동아리가 결합해 내놓은 아이디어 상품이 전시돼 여성 창업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또한, 여성의 재능을 살린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직업능력교육 수료생들의 작품전시와 체험행사도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맞춤형 상담과 창업·교육·구직 등 여성의 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2018년 여성창업페스티벌은 올해 6월 ‘여성가족부의 ’여성 경제활동 촉진 지원사업‘ 국비 유보예산액을 확보해 개최됐다.

김경미 광주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이번 행사에서 지역 여성들의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용범 기자 today-gj@daum.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독자의소리
생생화보